침요법은 암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고,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개선시키며,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침과 뜸 치료는 화학요법으로 인한 구토를 개선시키고, CD3, CD4, CD8 및 NK cell 등의 면역 세포 수치 상승에 유효한 결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암성 피로도를 감소시키는데 높은 유효율을 보입니다.
면역단
수술 후, 항암/방사선 치료 중과 후에 모든 환자에게서 면역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로 인해 전이 재발이 쉽게 일어나거나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를 중간에 중지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면역단은 노루궁뎅이버섯과 황기를 주성분으로, 항암/방사선 치료 중 부작용 감소 및 골수기능 강화, 암환자의 종양면역 활성 및 종양 증식 억제에 활용되며,
종양면역의 대표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수지상세포, 대식세포, NK 세포를 활성화시켜 종양의 증식을 억제함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항암단
산자고, 유향, 몰약 등으로 구성된 처방을 근거로 만들어 졌으며,
신생혈관을 통한 암세포 전이에 관계하는 MMP-9을 억제함으로써 암세포의 전이 재발을 억제하는 한방항암제입니다.
면역조절 및 대식세포의 활성화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인터페론 감마 등을 증가시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시킵니다.
건칠단
옻은 암세포의 신생혈관생성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세포의 추가적인 변이를 막아주는 것으로 연구되어 있습니다.
건칠단은 옻의 알러지 성분을 제거하여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내장성 염증질환 및 냉성질환, 혈행장애로 인한 각종 질환 암에 보조적 요법으로 사용합니다.
산삼약침
산삼약침은 산양산삼을 원료로 하여 증류 추출한 약침입니다.
복부의 경혈에 주입하여 제반 기허증에 원기를 보하는 작용을 하며, 암이나 장기간 재활, 요양 중인 환자의 원기부족, 체력저하, 만성피로감에 효과적입니다.
뜸요법
복부의 경혈에 뜨거운 열기운이 전달되어 체온 상승으로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양기를 북돋아 체력과 면역력의 증진, 신체대사를 활성화, 수술 후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비훈요법
비훈요법은 한약재를 끓인 수증기를 네뷸라이저를 통하여 코와 입을 통해 흡입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치료 과정에 거부감이 없으며 약물이 효과적으로 흡수되어 면역력이 증가하고,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 완화 및 진정 작용을 합니다.